quick
quick_call

통계 DATA

[스포츠경향]여름철 입냄새 구취, 해결 방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우소한의원 작성일18-07-19 11:39 조회77회 댓글0건

본문

최근 개그맨 김준호가 자신의 입냄새를 조크 소재로 삼으며 “입냄새 캐릭터가 사실 웃기는 데는 좋지만 광고도 안 들어올 수도 있지 않나. 근데 최근에 치약 광고를 찍었다”고 방송에서 말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실제로 구강에 발생하는 악취로 인한 입냄새는 대부분의 경우 치과 진료를 먼저 받게 된다. 치과적인 문제가 입냄새 중요한 원인일경우가 높기 때문이다. 한 의학자료에 따르면 90% 구취가 혀에 원인이 있다는 분석도 있다. 악취가 편도결석으로 자리잡게 되는 것으로 보는 견해도 있다. 그러나 치과 치료를 끝낸 후에도 여전히 입냄새가 해결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

입냄새가 구강 관리로 개선되지 않는 경우는 원인이 입이 아니라 몸 속에 있을 확률도 높다. 밀가루 음식과 같은 탄수화물 과다 섭취로 발생하는 위열이나 과로와 스트레스로 면역기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구내염,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식습관 등으로 인해 위산이 역류하는 역류성식도염 등이 그 원인으로 지목된다.

여름철 입냄새 구취, 해결 방법은?
몸과 생활습관을 살펴보면 원인을 파악할 수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지속되는 구취를 단순히 구강청결 문제로만 보고 양치질, 가글, 구취제거제로만 해결하려 한다. 하지만 시중에서 파는 제품들의 과도한 사용은 구강건조를 부르고 구취를 악화 시킬 수 있다.

스스로 해결이 어려울 땐 관련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구취 검사에는 구취측정 장비를 이용한 기계적 검사와 검사자가 직접 입냄새를 확인하는 관능검사가 있다. 기계적 검사는 검사 결과를 수치로 보여주는 장점이 있고 관능검사는 실제 타인이 느끼는 입냄새의 심한 정도와 환자가 지닌 입냄새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객관적 평가의 반복 과정은 환자가 자신의 입냄새를 객관화시켜 가는 것을 도와주며 점차 타인의 반응에 신경을 덜 쓸 수 있게 해준다. 오랄크로마, 할리미터 등 전문장비를 통해 정확한 구취 측정이 가능하다.

여름철 입냄새 구취, 해결 방법은?
한의학에선 강한 구취는 몸에 이상이 있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라고 본다. 개인 생활습관, 식습관 등에 따라 원인도 증상도 다르기 때문에 구강건조검사, 체열검사, 오랄크로마 측정 등 정밀 검진이 가능한 의료기관을 통해 처방을 기대해보면 좋다.


구취 치료 클리닉 해우소한의원 김준명 원장은 “입냄새는 대인관계를 악화시키는 심각한 요인 중 하나”라며, “입냄새 환자들은 대인관계의 어려움에서 시작된 스트레스로 인해 심각한 정신적 압박과 고통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